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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, 어떤 정보를 가진 객체를 생성하게 하는지 정의 하는 것이다.
class Base
{
public:
Base() {}
Base(int a) {}
~Base() {}
}
class Derived : public Base{
public:
// Derived() {} // Derived() : Base() {}
// Derived(int a) {} // Derivde(int a): Base()
Derived() : Base(0) {}
Derived(int a) : Base(a) {}
~Derived() {}
}
int main(){
Derived d(1);
}
위 코드에서는 Derived 클래스가 Base라는 기반 클래스를 상속 받은 것을 볼 수 있다.
그리고 주석이 된 부분은 Derived의 생성자이다. 해당 생성자가 생성될 때, 컴파일러는 자동적으로 Derived() : Base() {}와 같이 Base()에 대한 객체도 만들게 된다.
만약, Base()라는 기반 클래스의 생성자가 없을 경우에는 밑처럼 개발자가 직접 기반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해줘야 한다.
Protected 생성자
protected는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게 보호하는 것인데, 만약 생성자를 protected는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?
그 경우는 보통 객체의 의미가 추상적일때이다.
예를 들어 동물이라는 것은 존재하는 의미가 있지만, 동물이라는 직접적인 객체는 존재하지 않는다.
class Animal
{
//public:
//private:
protected:
Animal() {}
};
class Dog : public Animal
{
public:
Dog() {}
};
따라서 위의 코드처럼 생성자는 protected로 막아 Animal에 대한 직접적인 객체를 만들지 못하게 막고,
Dog라는 객체를 만들 때 상속받게끔 하는 방법을 취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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